2023년 자치행정학과, 국립대학 육성사업 ‘청학제’ 개최

글번호
251525
작성일
2023.11.16
작성자
임지원
조회수
262
2023년 자치행정학과, 국립대학 육성사업 ‘청학제’ 개최 첨부 이미지

강릉원주대학교 자치행정학과는 지난 112() 교육부 국립대학 육성사업(지역친화 우수학과 사업)으로 강원도 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청학제(부제: 강원 지역리더 양성 프로젝트)’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인구초등학교(양양군)와 천곡초등학교(동해시)의 선생님과 학생들이 참석하여, 모의지방의회 관람과 캠퍼스 투어를 경험했다.

 


올해 청학제는 1부와 2부로 진행되었다. 먼저 제1부에서는 자치행정학과 학생들이 강원도 내 주요 지역사회 이슈를 다룬 모의지방의회 연극을 공연했다. 이번 모의지방의회 연극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문제점 및 대책교권 보호 및 대책을 주제로 실시했다. 연극 후 심오섭 강원특별자치도 도의원과 김복자 강릉시 시의원의 총평과 초등학생들의 소감발표 및 퀴즈쇼가 이어졌다. 이상을 통해 강원도 내 초등학생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창의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이어서 초등학생들은 우리 대학의 주요 시설을 투어하며 대학 캠퍼스의 생활을 경험했다. 특히 중앙관장, 도서관, 대운동장, 해람지, 그리고 각 단과대학 등을 방문하며 우리 대학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였다.



2부에서는 김금남 CJ대한통운 동해항만지점장(자치행정학과 00학번)의 동문특강이 진행됐다. 대학 및 학과 생활의 경험과 진로 및 취업 경험을 공유하며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대학 생활에서 모범적인 태도를 보인 자치행정학과 학생 총 14(1학년 3, 2학년 3, 3학년 4, 4학년 4)을 선발하여 자치행정학과 교수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자치행정학과는 매년 교수 장학금을 수여하여, 학생들의 학업 의욕과 대학 및 학과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