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학과, 경포인근에서 인성캠프 열어

작성일
2018.12.03
작성자
김동선
조회수
454

자치행정학과, 경포인근에서 인성캠프 열어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역연계형 Keystone(교양) 인성캠프로 자치행정학과 학생들은 1122일부터 23일까지 12일간 경포도립공원 주변에서 인성교육을 받았다.

 

우리 대학교의 인재상인 해람인(解纜人)에 맞춰 창의도전, 소통협력, 자기주도의 특성을 지닌 자치행정학과 創通基 인성캠프를 실시했다.

 

창의도전() 역량을 키우기 위해 강릉 경포의 세계적인 자랑거리 참소리박물관, 에디슨과학박물관을 방문하여 에디슨의 발명품 축음기, 전구, 영사기, 라디오, 뮤직박스 등을 체험했으며, 영화박물관에서는 환동기, 영화카메라, 에디슨영사기 등 오랜 영화의 역사를 체험했다.

 


소통협력() 역량을 육성하기 위해 강릉시청 조근형 실장을 모셔 공직자 윤리에 대해 특강을 들었으며 학생과 교수, 조교선생님간 밤샘 대화와 토론으로 소통의 장을 열었다.

 

아울러 자기주도() 역량 향상을 위해 밤샘토론으로 대학생활 및 진로설계를 위한 멘토링이 이어졌다.


자치행정학과 학생들은 우리 지역에 세계적인 박물관과 화려한 경포공원이 곁에 있다는 것을 미처 몰랐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깨닫게 되었고 더불어 이러한 고장에서 대학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게 되었다고 전했다. 본 프로그램의 취지대로 자치행정학과 학생들은 자신의 내면을 바르고 건전하게 가꾸고 타인, 공동체, 자연,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는데 필요한 인간다운 성품과 역량을 한껏 기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