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 교육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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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의ㆍ실무ㆍ도전의 융합 행정인
- 국가와 지방의 발전을 선도하며 책임지는 인성과 지성을 겸비한 창의적 공공인재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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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도적이고 차별화 된 교과과정
- 전통 행정학 기반의 탄탄한 교과과정 운영
- 지방행정과 지역사회에 특화된 교과과정 구축
- 미래시대가 요구하는 융합형 교과과정 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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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이며 융합형 교육방법
- Capstone, PBL등 최신 교육기법 적극 도입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는 창의적 교육방법 운영
-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및 인턴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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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전하고 따뜻한 학과생활
- 국립대학이 가지는 풍부한 장학 혜택 및 지원 프로그램
- FAM운영을 통한 교수-학생간 밀착형 학생관리체계
- 아이디어셀, 사다리 프로젝트 등 도전적인 대내외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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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교육목적
- 창의적인 융합 행정을 기반으로 국가와 지역사회의 공공분야를 선도하며 인성과 지성을 겸비한 창의적 공공인재를 양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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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재양성유형
- 공공 행정‧정책 기획 전문가
- 지역사회 리더 전문가
- 전자정부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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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교육목표
- 국민의 삶의 질을 증진시키는 실용적 정책기획 및 혁신적 국정운영으로 국가의 공공문제를 다루며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창의융합적 자치행정 전문가를 양성한다
- 자치시대의 핵심요소인 지역사회, 지방정부 및 시민 상호간의 소통을 통해 지역발전과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구현하는 글로컬 자치행정 전문가를 양성한다
- 21세기 디지털 시대 윤리적 가치와 유능함을 겸비한 스마트 과학기술 행정으로 선제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기주도적 차세대 자치행정 전문가를 양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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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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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자치행정 기초 이해
- B. 공공행정 관리
- C. 정책 기획 및 집행
- D. 지역 리딩
- E. 디지털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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